초계면,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경로잔치’
초계면은 지난 9일 초계대공원 야외무대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 초계면분회(회장 김종덕)가 주최하고 초계면 청년회(회장 오민석)에서 주관하며 합천군·초계면기관사회단체가 후원했다.
이날 김윤철 합천군수, 장진영 도의원, 이태련 군의원, 이종철 군의원, 정봉훈 군의원, 김문숙 군의원, 이천종 노인회지회장, 초계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어르신 등 6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행사로 장구난타, 색소폰 공연, 건강체조로 주민들의 흥을 돋았다. 이어 1부 행사로 내빈소개, 개회선언, 표창패·감사패·장수상 수여, 축사가 진행됐고, 2부 행사는 어르신들의 마을별 노래자랑, 이벤트 공연 및 경품추첨 등으로 흥겹고 즐거운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관내 거주하고 있는 최고령 어르신이 건강한 모습으로 행사에 참석해 장수상을 수상하며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행사를 주관한 오민석 청년회장은 “긴 장마를 지나 뜨거운 폭염을 보내고, 가을을 맞이하며 초계대공원에 소풍 나온 기분으로 직접 어르신들을 모시고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여기 계신 모든 어르신이 더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