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병면,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
대병면은 지난 13일 대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장진영 도의원, 권영식 군의원, 이한신 군의원, 박안나 군의원, 김문숙 군의원, 이천종 노인회지회장, 대병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 대병면분회(회장 문외환)가 주최하고 대병면 청년회(회장 이용호)에서 주관하며 합천군·수자원공사합천지사·대병면기관사회단체 후원으로 이뤄졌다.
식전 행사로 난타, 사물놀이 공연 등으로 흥을 돋우었으며 이어 1부 행사로는 내빈소개, 개회선언, 표창패 및 공로패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는 어르신들의 노래 장기자랑, 이벤트 공연 및 경품추첨 등으로 흥겹고 즐거운 화합의 장이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용호 청년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해 왔는데 이렇게 직접 어르신들을 모시고 개최하게 되어 더 뜻깊고 보람을 느낀다며 여기 계신 모든 어르신이 더 행복하고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준식 대병면장은 “이 자리를 마련한 대병면 청년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또한 한평생 가족들을 위해 희생과 사랑을 쏟으신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