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출신의 아들 안성훈, 재도전 끝에 ‘미스터트롯2’ 우승

주먹밥 팔면서 버틴 끝에 ‘새로운 전설’로 탄생
‘미스터트롯2’ 결승전…16일 방송
부친 안영철 씨, 합천 쌍책면 오서리 출신

합천 쌍책면 오서리 출신 안영철(71) 씨의 아들 안성훈(34)이 재도전 끝에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 우승을 차지해 화제다.

안영철 씨의 고향마을 주민들은 결승전 날 마을회관에 모여 새로운 트로트 스타의 탄생 장면을 지켜보다가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다. 안성훈의 고모는 기쁨에 앞서 조카 가족의 고생이 떠오른 듯 대성통곡을 해 주변의 눈시울을 적셨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TOP7(진욱 박성온 최수호 진해성 나상도 박지현 안성훈)의 결승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TOP7은 자신의 인생을 담은 ‘인생곡’을 선곡해 경연의 마지막 무대를 완성했다. 진욱은 ‘서울 가 살자’, 박성온은 ‘인생유정’, 최수호는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 진해성은 ‘숨어 우는 바람 소리’, 나상도는 ‘보금자리’, 박지현은 ‘잡초’, 안성훈은 ‘그대 내 친구여’를 열창하며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마스터 점수, 온라인 응원투표 점수, 실시간 문자투표 점수를 합산한 최종 진(眞)의 영광은 안성훈에게 돌아갔다. 이어 박지현이 선(善), 진해성이 미(美)에 올랐고, 4위에 나상도, 5위에 최수호, 6위에 진욱, 7위에 박성온이 호명됐다.

안성훈은 전 시즌인 ‘미스터트롯’에서 이찬원과 일대일 데스매치에서 패배하며 탈락의 쓴맛을 봤다. 그러나 안성훈은 ‘미스터트롯2’에 재도전했고, ‘쌈닭’이라는 수식어가 생길 만큼 강력한 우승 후보들과 경쟁하며 실력을 뽐냈다. 안성훈은 험난한 재도전의 여정 끝에 우승을 차지하며 제2대 진, 5억 원 상금의 주인공이 됐다.

최종 진에 호명되고 눈물을 흘린 안성훈은 “그동안 사랑해주시고, 참가자들 응원 많이 해주신 시청자들과 마스터, 제작진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성훈은 부모님을 향한 고마움을 전했고, 5억 원의 상금을 부모님을 위해서 쓰고 싶다고 덧붙였다. 안성훈은 “제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많은 분께 때로는 위로가 되어드리고, 때로는 행복을 드릴 수 있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평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울먹였다. 이날 시청률은 24%(닐슨 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를 경신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25.1%까지 치솟았다.

안성훈은 지난 2011년 KBS 전국노래자랑 강원도 원주시편 최우수상을 받은 뒤 2012년 트로트곡 ‘오래오래’로 데뷔했다. 하지만 소속사와의 분쟁 등으로 1년 반 만에 가수 인생을 접고 7년여간 노래와 떨어져 살았다. 호텔관광학부를 졸업한 경력을 살려 리조트에서도 일해보고,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를 차려 붕어빵과 만쥬까지 직접 구워 팔며, 일용직 알바 등을 비롯해 2018년 어머니와 함께 연 주먹밥집까지 한시도 쉬지 않고 일한 것으로 전해진다.

잊고 있던 노래에 대한 꿈을 다시 심어준 건 ‘미스터트롯’. 2020년 ‘미스터트롯1′ 공고를 보자마자 부터. “꿈을 다시 펼쳐보라”는 어머니의 말씀에 직장부로 출전했는 것이다. 영탁·김수찬·남승민 등과 함께 ‘사형제’팀으로 메들리 미션(기부금 팀미션)까지 올라갔지만 결국 탈락의 눈물을 흘려야 했다. 하지만 이번엔 기쁨의 눈물을 쏟아내며 ‘재도전의 전설’이 됐다. 이날 안성훈은 “경쟁을 넘어 마치 친형제처럼 응원해주고 조언해주는 형·동생들이 있었기에 오늘이 있었다”며 공(功)을 돌렸다.

한편 안성훈의 부친 안영철 씨는 17세 무렵에 고향을 떠나, 현재는 경기도 안성시에 거주하고 있다. 안성훈은 같은 소속사인 가수 김호중과 함께 서울에서 살고 있다. 김호중은 지난 2020년 열린 ‘미스터트롯’에서 4위를 차지한 성악가 출신 트로트가수다.

안영철 씨의 고향 쌍책면에는 현재 누님 안계남 씨가 다라리 중촌마을에 살고 있다. 박동일(67) 쌍책면 체육회장은 “안씨는 나보다 쌍책초등 4년 선배”라며 “자주 교류하지는 않았지만, 안 선배가 고향에 벌초하러 오면 누나 집에 들르기 때문에 가끔씩 만났다”고 전했다.

안영철 씨의 고향 쌍책면 오서리 마을주민들은 ‘미스터트롯2’ 결승무대가 펼쳐진 지난 16일 치킨을 시켜놓고 회관에 모여 안성훈의 활약을 지켜봤다. 주민들은 안성훈의 우승이 발표되자 벌떡 일어나 환호성을 지르며 기쁨을 표출하면서 안성훈 고모의 대성통곡에 기쁨의 눈물로 마음을 함께 했다.

안계남 씨는 이튿날인 17일 축하 플래카드가 걸린 면사무소에 찾아와 동생 안영철 씨를 박은숙 면장과 김윤철 군수에게 전화로 연결했다. 김 군수는 통화에서 축하와 함께 “고향에 오시면 꼭 한번 들르라”고 인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 합천일보(https://www.hap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