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동천수 가야산샘물과 생수 지원 협약 체결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동천수 가야산 샘물(대표 박철호)과 지난 17일 합천군청에서 학생 운동부 선수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문준희 합천군수, 박철호 ㈜동천수 가야산샘물 대표, 정용호 합천공장장, 김해은 합천군체육회장, 김기종 합천스포츠클럽 회장, 한호상 체육시설과장, 정헌태 야로면 체육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의 협약으로 현재 지원받고 있는 합천스포츠클럽 FC U-12, 대병 FC U-15, 합천스포츠클럽 FC U-18에 이어 야로베이스볼클럽 선수들까지 ㈜동천수 가야산 샘물로부터 생수를 지원받게 됐다.
또한, 합천군에서 주관하는 스포츠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도 무상으로 생수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 할 계획이다.
박철호 ㈜동천수 가야산샘물 대표는 “합천 스포츠의 전국구 부상과 지역 청소년들의 체력향상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후원을 결정했다. 합천군은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와 생활체육 지원 등 스포츠의 메카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들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합천군의 좋은 수질에 기반하여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수익금의 사회 환원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에 문준희 합천군수는 “(주)동천수로부터 생수를 지원받아 선수들이 건강하게 훈련할 수 있게 있게 됐다. 우리 합천군 스포츠클럽의 경기력 향상에도 큰 힘이 되어주신 만큼,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 군과 ㈜동천수 가야산샘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 라고 화답했다.
합천군은 2019년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을 연계하여 우수 선수를 양성하고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