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 성황리에 끝나

전국에서 1만 3102명 참가
전국 대표 벚꽃마라톤 대회 자리매김
‘미스터트롯2 진 안성훈’.. 홍보대사에 위촉
팬클럽 후니애니,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기탁

‘제23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가 31일 합천공설운동장 및 합천 100리 벚꽃길 마라톤코스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합천군에서 주최하고 합천군체육회에서 주관한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지난해 1만 2251명에 이어 올해도 역대 최다 인원인 1만 3102명이 참가해 전국 대표 벚꽃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출발 전 개회식에서는 피닉스 응원단의 치어리딩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안성훈의 합천군 홍보대사 위촉식 및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세탁기와 TV 경품의 현장 추첨도 진행됐다.

이후 오전 9시 30분부터 내빈들의 출발 신호에 따라 10분 간격으로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주자들이 힘찬 발걸음으로 레이스를 시작했다.

 

 

 

 

 

운동장 밖에서는 합천황토한우, 돼지고기, 두부김치, 합천막걸리, 계란 등의 무료 시식회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무료차 봉사 등 다양한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전국의 마라토너들을 맞았다.

대회 결과 우승자는 ▲10km= △남자- 청년부 이재식, 장년부 송영준, 노년부 김재익, △여자- 청년부 박임숙, 장년부 정순자 ▲하프 코스= △남자- 30대 이하부 NDIRANGU PETER WACHIRA, 40대부 김용범, 50대부 서민보, 60대 이상부 김형락 △여자- 청년부 손효진, 장년부 정순연, ▲풀 코스= △남자- 30대 이하부 김정하, 40대부 신정식, 50대부 최진수, 60대 이상부 이재철 △여자- 청년부 정명교, 장년부 문선미, △풀 단체대항전 대구마라톤협회침산지부1팀 등이다.

 

 

 

 

 

또 최연소상으로는 이현(2016년생), 강원조 상(실버스타)에는 10km 박희선(1939년생), 하프 박성재(1942년생), 풀 김구웅(1945년생)씨가 각각 수상했다.

개회식에서 김윤철 합천군수는 “5km부터 풀코스까지 각자의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부상없이 안전하게 완주하길 바란다”며 “합천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가족, 친구들과 마음껏 즐기며 좋은 기억만 가지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은 이날  ‘미스터트롯 시즌2 진(眞)’을 수상한 트로트 가수 안성훈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뛰어난 가창력과 깔끔한 무대매너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안씨는 아버지의 고향(합천군 쌍책면)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

안씨는 “아버지의 고향인 합천은 저에게 아주 뜻깊은 곳”이라며 “앞으로 빼어난 자연경관과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합천을 널리 알리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 위촉식에 동참한 안성훈 팬클럽 ‘후니애니’ 회원들은 홍보대사 위촉을 기념해 합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하며 의미를 더했다

김윤철 군수는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는 안성훈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다”며 “전국 방방곡곡에 합천군의 수려함을 널리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합천일보(https://www.hap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