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 개막

고교축구 유망주들의 등용문 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가 팡파르를 울렸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이 주최하고 경상남도축구협회(회장 김상석)가 주관하는 올해 첫 전국대회인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가 16일 합천에서 개막했다.

40개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다음달 2일 결승 전까지 보름간 불꽃튀는 경쟁으로 갑진년 청룡의 해 첫 챔피언을 가린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합천군의회 의장, 유달형 합천군체육회장, 문정욱 합천스포츠클럽회장, 김상석 경상남도축구협회장, 한신희 합천축구협회장 등이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 및 대회관계자를 격려하고, 경기를 관람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기간 합천을 방문하는 선수단과 동반가족은 2,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군은 지난 14일 위생업소 대상으로 친절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체육 및 사회단체에서는 선수단 방문을 환영하는 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 의지를 보였다.

특히 선수단 가족을 위해 무료 차 제공과 스포츠마사지 부스를 운영하고 행정기관 부서와 사회단체에서는 격려물품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쳤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합천에 오신 축구가족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우수한 축구인프라와 성숙한 대회운영 경험으로 참가팀이 최고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지역경제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속적인 대회유치기반을 위하여 대회기간 참가선수단, 위생업소 대상으로 설문조사 등 소통과 협업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