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행복교육지구 안전하고 청렴한 합천마을학교(보듬이학교) 운영 시작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3월 27일(토)부터 합천 지역교육공동체가 우리 지역 아이들에게 안전한 배움과 돌봄을 지원하고 미래사회 주체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합천마을학교(합천보듬이학교) 15개소가 운영을 시작하였다.

온데만데 합천마을학교(보듬이학교)는 우리 합천 지역 주민이 지역 아이들에게 환경(생태), 문화예술, 스포츠, 민주시민, 진로, 상담 등 다양한 체험을 지원하고 안전한 돌봄과 건강한 배움을 함께 지원하기 위한 지역교육공동체의 노력이다. 주말 다양한 특기적성 활동으로 마을 속에서 지역민이 주체가 되어 운영되는 합천마을학교, 주중 따뜻하고 안전한 돌봄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합천보듬이학교가 합천 지역 마을 곳곳에서 안전하고 청렴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2021년도 합천행복교육지구는 지역이 합천이 아이들의 삶의 터전이 되고 배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합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합천마을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교사 이00은 “합천마을학교 운영을 통해 우리 마을 아이들과 소통하고 마을 곳곳을 누비며 아이들이 우리 마을 속 삶에서 소중한 경험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정종화 교육장은 “온 합천이 학교다라는 마음으로 합천마을학교(보듬이학교) 운영을 통해 우리 합천 지역의 아이들이 소중한 경험을 나누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합천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