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합천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이정임)는 지난 22일 합천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문준희 군수, 강석진 국회의원, 석만진 의장, 김윤철 도의원 등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 동안 이웃에 대한 사랑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대회사 등 기념식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전 읍‧면 자원봉사자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어려운 경기에도 자신의 시간을 쪼개어 궂은일을 마다않고 봉사활동을 실천해주는 봉사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달라.”고 전했다.
이정임 회장은 “헌신적인 사랑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향상을 위해 묵묵히 나서주시는 읍면자원봉사자 분들이 오늘 하루 스스로를 격려하며 뿌듯함과 자부심을 가득 안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자원봉사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김장나눔봉사, 거동불편 저소득 노인 식사배달, 환경정화활동, 농번기 일손 돕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