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양파 수급조절 관련 긴급 간담회

– 양파 수급안정 해결 방안 모색 –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26일 문준희 합천군수, 석만진 군의회 의장, 신명기 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류길년 농협중앙회 합천군지부장, 지역농협장, 장문철 합천유통(주) 대표, 진종완 전국양파생산자협회 합천지회장 및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파수급 및 가격안정 대책 마련을 위해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생산량 증가로 인한 가격 하락에 따른 양파 판로 확보와 가격 지지방안, 소비촉진 등에 대한 의견수렴과 지자체와 지역 농협, 양파생산자단체와 함께 위기극복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이번 간담회를 주재한 문준희 합천군수는 “양파가격 하락으로 우리 지역의 2천여 재배농가들의 시름이 크다.”며, “우리 지역 농업분야 각계 관계자들과 함께 고민을 해 본다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농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긴급 간담회를 통해 농업인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은 심도 있게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관계자는 “양파가격 안정을 위한 본격적인 양파 수출에 이어, 대도시 직거래 확대, 소비촉진 홍보행사, 군청산하 공무원과 유관기관,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소비촉진 운동등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자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유통업계 등 사회 각층에서 양파 소비촉진 운동 적극 동참으로 가격폭락으로 지친 양파 재배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줄 것”을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