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다문화가족 송년 페스티벌

지난 15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다문화가족 및 여성단체결연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 다문화! 2018년 다문화가족 송년 페스티벌’을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합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순자)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는 1부 기념식에서 모범 여성결혼이민자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한국생활 우수정착 사례발표, 여성단체협의회 및 LS농기계 최금석대표의 성금기탁식이 있었으며, 2부 페스티벌에는 다문화가정의 다양한 끼와 재주를 뽐내는 장기자랑 콘테스트가 열렸다.

한국수자원공사 합천지사에서는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기념품 350개를 지원했으며, 합천농기계 신LS대리점(대표 최금석)이 가전제품 10점, 뚜레쥬르 합천점(대표 장상수)에서 3만원상당의 크리스마스케익 교환권 10매, 이순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이 이불 6점을 기증하여 총26점을 경품으로 나눴다.

또한 행사장 앞에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돌봄사업 등의 홍보부스가 운영되어 행사가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순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2018년 한해에도 여성결혼이민자 가정과 여성단체의 일대일 결연을 통해 이민자의 한국생활 조기정착을 도울 수 있어 기뻤고 연말송년행사를 통해 합천군 다문화가족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로 지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