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병면 주민자치의 날 행사

대병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형규)는 13일 목요일 오전 10시, 대병면사무소 광장에서 면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대병면 주민자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병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대병면(면장 박상술), 합천호농협(조합장 손덕봉), 각 기관사회단체, 대병면 작목반이 후원 및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최정옥 합천군의회 부의장, 권영식 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특히 이날 거제시 장승포동의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민)가 대병면을 방문하여 행사에 참석하였으며 대병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을 위한 사전 교류와 화합의 만남을 가졌다.

한편 ‘제1회 대병면 주민자치의 날 행사’는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와 전 면민이 참여하여 주민들 스스로가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 실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면민들이 기부 및 후원한 의류, 도서, 가전제품 등을 판매하는 벼룩시장과 커피, 어묵, 떡국, 부침개 등 먹거리장터를 열었으며 합천호농협(합천유통)과 각 작목반에서 가져온 벌꿀, 딸기, 표고버섯, 아로니아, 건고사리 등 다양한 특산품과 함께 지역주민이 직접 만든 밀랍양초 등 다양한 물품이 전시‧판매됐다.

또한 행사장의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대병색소폰동호회(회장 장의경)와 아코디언 동호회원들이 다양한 연주프로그램을 펼쳐주었으며, 이날 구수석 이장협의회장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면장에게 기탁하기도 했다. 대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행사에서 나온 각종 수익금을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박상술 대병면장은 “면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주민들이 필요한 물품과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면서 동시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서 금번 행사가 한층 더 뜻깊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행사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