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면민 건강걷기대회

합천군 대양면(면장 추찬식)은 지난 21일 대양면복지회관 앞 광장에서 대양건강족구회(회장 나문수)가 주관하고 대양면체육회와 주민자치위원회가 후원하는 ‘걷는 즐거움, 함께하는 기쁨’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양면민 건강걷기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문준희 군수, 임재진·장진영 군의원, 추찬식 면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족구회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여하여 대양소재지 소공원 및 제방 산책로 3Km를 걷기코스를 걸으며 건강유지를 위한 정담을 나누면서 면민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는 대양면주민자치위원회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찾아가는 행복실은 샛별공연단(단장 지복근)의 색소폰 연주와 가요열창, 난타공연 등을 관람, 걷기대회 출발 전 합천군체육회 생활체육지도사의 스트레칭 동작에 참여한 후 생수 제공과 함께 출발했다.

아울러,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 간식과 기념품을 제공하고 특별히 TV, 전기밥솥, 생활용품, 지역특산품 딸기잼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하여 참여도를 높이면서 한층 걷는 즐거움을 더하게 했다.

또한 합천군보건소에서는 건강체험 홍보관을 운영하여 금연, 절주 등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홍보와 혈압, 당뇨 등을 측정하여 건강상태를 안내해줌으로써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나문수 회장은 “대양면건강족구동호회가 발족한 지 10년째를 맞아 거의 매일 회원들과 건강증진을 도모해오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걷기운동이 확산되어 더욱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