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KBSN배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개최 유치확정

합천군(군수 문준희)이 2018년 KBSN배 U-17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개최지로 확정 되었다.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문준희 합천군수와 정종선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을 비롯한 임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SN배 U-17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개최에 대한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올해 11월 합천군에서 개최될 KBSN배 U-17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은 추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이 올해부터 정식대회로 바뀜에 따라 저학년(1~2학년)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신설되는 대회이다.

합천군은 국제규격 축구장 16면 등 17면의 축구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황강변을 중심으로 군민체육공원에 축구장이 집중되어 있어 선수들의 이동과 경기운영이 원활하여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지난 10여 년동안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를 비롯한 여자축구대회 11회, 춘·추계고등연맹전 9회 등 수많은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유치·개최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관의 유기적인 협조로 전국최고의 대회운영을 자랑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여러 지자체와의 유치경쟁 속에서 어렵게 대회를 유치하게 된 만큼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한국축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고등학교 축구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회유치 및 전지훈련 팀들을 유치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축구메카도시 합천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