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면에서 봉사공연 및 사랑의 닭백숙 나눔행사

합천군 대양면(면장 추찬식)에서는 17일 복지회관 강당에서 관내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일자리사업 참여 노인 등 150여명을 초청하여 대양면과 찾아가는 문화예술 재능기부를 협약한 (사)행복실은 샛별공연단(단장 지복근)의 봉사공연과 함께 사랑의 닭백숙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관내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초복을 맞이하여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점에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힘을 드리고 이웃사랑의 온정을 나누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9시부터 합천읍 소재 샛별 이발관(대표 박정호)에서 이미용봉사, 공연단에서 색소폰 및 하모니카 연주, 민속춤, 품바연극, 스포츠댄스 등 문화공연 관람의 시간을 가진데 이어 대양면자원봉사회(회장 목헌자) 회원들의 봉사로 사랑의 닭백숙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행복실은 샛별공연단은 평소 소외감을 느끼며 외로운 노후를 살아가는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하여 이들에게 문화예술로서 행복 나눔의 선행을 실천해보자는 취지에서 문화예술에 대한 재능을 가진 일반인으로 구성된 공연단으로, 대양면과 2016년 11월 재능기부 협약을 체결하여 관내 복지관과 마을회관 등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수차례 가진바 있다.

기사제공:합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