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합천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및 제1회 정례회 개최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5월 7일(화),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대표)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합천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및 제1회 정례회’를 개최하였다.
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연수를 시작으로 의장단 선거, 임명장 수여, 정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리더십 함양 연수」에서는 민주시민교육과 이운희 파견교사가 ‘학생의회의 필요성 과 역할’ 그리고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 등 학생들의 자치 역량 함양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어 의장단 선거에서는 의장, 부의장, 서기 세 명이 선출되었고, 의장에 선출된 주한샘 학생(합천고등학교)은 “합천학생의회 의장으로서 학생들의 의견이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갑진 교육장은 “학생들이 합천학생의회를 통해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수립⋅운영하는데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미래를 이끌어갈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자율과 책임의 학생자치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 합천학생의회는 교육정책 및 사업 개선에 관한 사항 건의, 학생의 인권 보장에 관한 협의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합천교육지원청은 학생의원들이 정례회 외에도 학생의회의 지속적 소통과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합천학생의회 메타버스 공간 활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