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범, 합천선거사무소 개소 “미래 먹거리기업 반드시 유치”

“합천에 미래 먹거리 기업 반드시 유치하겠다. 기득권 내려놓고 서민정치 하겠다”

국민의힘 신성범 산청·함양·거창·합천 후보가 23일 오후 합천군 합천읍 이화예식장 3층에서 합천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거전에 돌입했다.

신 후보는 “국민들은 희망찬 미래와 안정을 여당과 정치권에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 총선은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지역이 바뀌고 미래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어야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 “제가 이 자리에 선 것은 ‘네가 나서서 지역을 좀 바꿔보라’는 명령이 전달됐기 때문”이라며 “서부경남의 미래 교통인프라를 확실하게 만든다면 고속도로 뚫리고 철도가 지나가는 지역에 못 부를 기업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4개군의 먹거리 미래산업을 반드시 유치하겠다”며 “합천에는 양수발전소가 들어서게 돼있다. 세계적인 기업체에서 원자력으로 만든 제품을 써주지 않는다. RE100의 새로운 에너지로 가야한다. 그러면 합천이 청정 에너지 산업지역이 되고, RE100에 맞는 기업을 유치할 수 있다. 이것을 제가 해내겠다”고 역설했다.

이날 합천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권해옥 전 국회의원,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의 이천종 지회장과 문외환 차기 지회장· 이성출 전 지회장, 허종홍 합천문화원장, 신종철·김재웅·김일수·박주언 도의원, 정명순·박용운·이홍희·조삼술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노순현 NH농협합천군지부장과 김진석 새남부농협장을 비롯한 합천 기관·단체장, 주민ㆍ지지자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강만수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행사 전에 합천선거사무소를 찾아 신 후보를 격려했다.

개소식 행사는 박진식 합천선거대책위 본부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케이크 커팅, 격려사, 축하영상 시청, 예비후보 인사말, 필승삼창,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4개군 선거대책본부장에는 이만규 전 산청군의회 의장(산청), 구영복 전 함양군청 기획실장(함양), 정순우 거창체육회 민선 초대회장(거창), 박진식 전 새마을운동 합천지회장(합천)이 임명됐다. 사무국장에는 산청 박동영, 함양 이도훈, 거창 강용섭, 합천 윤홍묵 씨가 각각 선임됐다.

신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차분하면서도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총선은 거대 야당의 폭주에 맞서 정의와 공정과 자유의 가치를 지키면서 나라의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선거”라는 신 후보의 말에 공감하며 압승을 다짐했다.

격려사에서 권해옥 전 국회의원은 “제가 본 신 후보는 KBS기자로서 외국 특파원으로서 명성을 날렸다. 특히 이명박 대통령이 모스크바를 방문했을 때 특파원으로서 인상이 깊었다”며 “앞으로 큰일 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 후보를 축하하러 서울서 왔다”고 말했다.

이어 “신 후보가 당선을 넘어 압도적인 득표를 해야 한다”며 “최고의 득표율을 올릴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돕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성출 전 대한노인회 합천지회장과 문외환 차기 지회장 · 허종홍 합천문화원장도 신 후보의 압승과 최고 득표율을 기원했다. 이천종 합천지회장은 “신 후보의 선거 슬로건이 참 멋있다”면서 참석자들과 함께 ’거대한 변화 · 막강한 일꾼‘ 슬로건과 ’신성범‘을 3창했다.

격려사에 이은 축하 영상에서도 신 후보가 지역구에 거대한 변화를 이끌어 낼 막강한 일꾼임을 설명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제가 인정하고 당이 보증하는 검증된 후보이기 때문에 한 분 한 분 직접 축하드리고 싶지만 부득이 영상으로 인사드린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위원장은 “신성범 후보는 뚝심 있게, 진중하고 차분하게, 추진력 있게 일할 수 있는 분으로 인구소멸의 아주 어려운 시기에 기업유치라는 과제들을 제대로 해낼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권영세 의원은 “신 후보하고는 제가 중국대사로 근무하던 시절에 북경으로 저를 만나러 왔을 정도로 막연한 사이”라며 “방송패널로 참여하여 정치뿐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늘 고민해온 만큼 그동안 지역발전을 가로막던 현안들도 잘 해결해 나가리라 믿는다”고 신뢰를 표했다.

유명 방송패널인 서정욱 변호사는 “제 고향이 청덕이고 외가가 초계고 친지들이 합천에 많이 산다”며 자신이 합천사람임을 강조한 뒤 “신 후보는 청렴하고 능력과 인품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선 국회의원이 되면 나라와 지역을 위해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추켜세웠다.

신 후보는 인사말에 앞서 큰절을 한 뒤 “제가 8년동안 공천을 받지 못해 합천군민들께 제대로 인사 못드려 사과드린다”며 “그런데도 지역민심이 전달되고 김태호 의원의 살신성인으로 제가 이 자리에 섰다”며 몸을 낮췄다.

그는 “제가 공천자가 된 것은 ’젊은 네가 나서서 지역을 한번 바꿔보라‘는 명령을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합천을 위해 뭘 할거냐, 어떻게 할거냐‘를 생각할 때 인구소멸지수 1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2개의 고속도로와 2개의 철도가 지나가는 환경을 활용해 합천에 기업을 유치해야 한다는 결론”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합천에 미래 먹거리 기업을 반드시 유치 ▲만대산 터널을 뚫어 분산된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관광벨트 구축 ▲합천에 청정에너지 산업단지 조성 등 3가지를 약속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와함께 신 후보는 “야인생활 8년동안 학식을 떠나 곳곳에서 지혜를 갖고 계신 분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민심을 배웠다. 이제 일 할 준비가 됐다”면서 “▲기득권에 얽매인 정치 않겠다 ▲통합과 실용의 정치 추구하겠다 ▲없는 사람들의 눈물 잊지 않는 서민정치 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신 후보는 “이 세 가지를 갖고 앞으로 국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했고,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기대를 표시했다

출처 : 합천일보(https://www.hap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