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로면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야로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곽경태)·부녀회(회장 장정덕)가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 지속적인 이웃사랑의 온정을 나누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야로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지난 9월 4일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낡고 오래된 생활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 도배와 장판교체, 집안 대청소를 하며, 대상 가정이 쾌적하고 아늑하게 지낼 수 있도록 꼼꼼한 관심을 기울였다. 

곽경태 협의회장은 “어르신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으며,

장정덕 부녀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달려가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열 야로면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살고 싶은 동네 만들기에 힘써주시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새마을지도자·부녀회에서는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부터 관내 소외가구와 일대일 자매결연을 맺어 말벗봉사와 물품지원으로 소외가구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