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합천지역 대결구도

이번 6.13 지방선거 합천지역 후보들의 경쟁구도가 윤곽이 나타나고 있다. 합천군에서는 군수, 도의원, 군의원 공천자가 15명이다. 45명에서 공천 받아 정당대결 구도를 만들었다. 군수 공천은 ①더불어민주당(정재영) ②자유한국당(문준희) ③바른미래당(조찬용)이다.

도의원 공천은 ①더불어민주당(김무만) ②자유한국당(이진출) 군의원 공천은 (가)지역 ①더불어 민주당(권영식) ②자유 한국당(최정옥, 박안나) (나)지역 ①더불어 민주당(장진영) ②자유 한국당(조삼술, 신명기) (다)지역 자유 한국당(김성만, 석만진, 정봉훈) (라)지역 자유 한국당(정대웅, 임재진) 등이다.

무소속 후보는 군수후보(윤정호, 차세운, 오흥선), 도의원(김윤철), 군의원 후보 (가)지역(김승현, 정종석, 이한신, 조동만), (나)지역(김태구) (다)지역(박중무) (라)지역(배몽희) 등이다.


제일 관심사항은 군수 예비후보들이다. 더불어민주당의 정재영 후보는 집권여당이며, 농촌운동을 많이 하고 성실하다고 평을 하며, 박경호 前예비후보와 경선 절차 없이 군수후보로 지명 받을 만큼 민주당의 신망을 받았다는 평이다. 군민들은 2014년 선거결과 7(보수)대 3(진보) 구도를 금번에 5대5 이상의 정서로 진보의 확장가능성이 관심사항이 될 것이라고 한다.

문준희 자유한국당 군수 예비후보는 8년 전부터 조직을 단단히 만들어서 당내에서 실시한 여론조사마다 1등을 했다. 지역의 보수우세 정서를 타고 고향의 지역발전 공약을 어떻게 하는가에 관심이 쏠려있다. 모두가 운이 좋다고 한다. 하창환 군수 3선 불출마, 류순철 前 도의원 군수 불출마로 유리한 입지가 되었는데 경선에서도 1등을 하여 공천을 받았다. 그러나 집권여당의 “지역발전론”을 어떻게 이기겠는가의 전략이 관심사항이다.

조찬용 바른 미래당 군수예비후보는 선거출마 경력과 오랜 공직생활로 정의감을 가지고 합천군을 깨끗하게 이끌겠다는 포부를 피력한다. 바른 미래당이 얼마나 득표 하는가 군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무소속 윤정호 군수예비후보는 가난을 이기고 공부하여 박사가 되고 50세의 젊은 나이에 도전했는데 그의 농촌발전 비전이 얼마나 표를 받을 것인가 관심사항이다. 차세운, 오흥선 무소속 예비후보는 공명선거 캠페인으로 유명해졌는데, 군민들이 얼마나 표를 줄 것인가 관심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