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죽걸산

누죽걸산 "누우면죽고,걸으면산다"

좀 어려운 한자 사자성어는 “보생와사”, 쉬운 우리말 사자성어는 “누죽걸산” ㅎㅎ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 자주 걷지 않으면 모든 걸 잃어버립니다.누우면 죽고 걸으면 삽니다.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치 않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시간이나면 무조건 걸어야 합니다.

명의 허준이 쓴 동의보감에도 건강과 장수에 관하여 약보(藥補)보다 먹는 식보(食補)가 낫고 식보(食補)보다는 걷는 행보(行步)가 낫다고 했습니다.

서 있으면 앉고 싶고 앉으면 눕고 싶다. 누우면 약해지고 병들게 되고 걸으면 건강해 지고 즐거워집니다

 

뒷산도 좋고 강가도 좋고 동네 한 바퀴 어디라도 좋습니다. 자주 걷는 습관이 건강에 최고 입니다.

습관은 식습관 보다 운동 습관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말고 많이 걸어야 합니다. 허리둘레는 가늘수록 좋고. 허벅지 둘레는 굵을수록 좋습니다.

의자를 버리고 언제 어디서든 때와 장소를 가리지 말고 무조건 많이 걸으면 병의 90%는 도망갑니다.

우리의 뼈는 적당한 충격을 주어야 더 굵고 튼튼해지며 근육도 쓸수록 강하게 발달합니다.


편하게 스트레스 없이 사는 것이 좋다고들 하지만 사실은 끊임없이 움직여야 건강해집니다.


자주 걷지 않으면 모든 걸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누우면 약해지고 병들게 되지만
걸으면 건강해지고 즐거워집니다.

오른쪽 허벅지 근육은노폐물인 잉여 칼로리를 태우는 소각장입니다. 다리근육이 클수록 포도당이 많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다리근육이 큰 사람은 쉽게 지치지 않습니다.

건강에 더하여,

다이어트의 완성이란 적게 먹는것이 아니라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많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걷기운동의 놀라운효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