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육아지원센터, ‘패밀리 페스티벌’ 개최
– 온가족이 행복한 합천 위해 소통의 장 마련 –
합천군육아지원센터(센터장 권윤숙)는 11일 센터 내 옥외 주차장에서 가족 참여 행사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초등 1~3학년 학생, 부모 등 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기자랑, 프리마켓, 장난감 판매와 기부, 먹거리 부스와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코너로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식 행정국장 및 이한신 합천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이정임 합천군여성단체회장, 정심회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 가족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특히 센터가 운영하는 프리마켓 및 먹거리 부스 운영의 수익금 전액이 ‘아동복지기금’에 기부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권윤숙 센터장은 “육아용품 나눔 장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부모님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행사를 열었다”며 “참여자들에게 기쁨을 주고자 준비한 자리인데 장기자랑이나 프리마켓을 열심히 준비해준 참여자들 덕분에 오히려 우리가 합천의 미래에 대해 희망을 본 것 같아 마음이 벅차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찾은 김해식 행정복지국장은 “아이들의 밝고 환한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쁘고 행복해진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합천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양육 지원 제도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합천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합천군육아지원센터는 올해부터 영유아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3학년까지로 이용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놀이체험실, 도서와 장난감 및 돌상․백일상을 대여하는 어린이 도서관, 정서발달 지원을 위한 우리아이 나뭇길을 연중 운영하며 그 밖에 다양한 부모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 한다. 또한 양육상담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참여 등 연중 수시로 접수․문의(☎055-934-0883)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