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마죽우사랑방

♥죽죽정신을 계승해온 열일곱집 식구들의 온라인소통공간입니다  ♥♥
♥좋은글,유머,유익한정보,건강정보,생활노하우,고향소식,행사모임등 살아가면서 서로 공감하고 공유할수있는 글을 환영합니다 ♥♥

고향선후배들간의 정을 느끼고 싶습니다♥♥

공지
작성자
daeyasong
작성일
2018-10-13 19:33
조회
2827
파란 높은 하늘에 하얀 구름 그리고 코스모스가 한들한들 수를 놓는 가을도 어느듯 중반을 지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어린시절..비가 많이 내려서 큰물지면 뚝터질까 염려했고,모두들 어린시절때의 아련한 추억이 있었을법한 영창(지금의 합천천) 십리방천길~
지금은 코스모스가 만개한 산책길을 우리들의 어느고향친구,선후배?,그들의 자녀가 평화롭게 산책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추석이 지난 9월 하순경,매년 한번씩 개최되는 재경합천군향우체육대회가 10월28일 개최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9월13일부터 이미 날짜가 확정되어 합천읍을 제외한 16개면 향우회집행부들끼리 회의를 거쳐서 논의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합천읍향우회는 지난6월 갑작스런 위원장의 유고로 집행부(회장,총무,운영위원2명)가 구성되어있지 않아 아무런 연락을 받을수가 없었습니다.
합천군의 중심에 위치한 합천읍이 이 행사에 불참해서는 안 되는것 아닙니까 ?



10월3일경 몇몇 고향친구,선후배들이 부랴부랴 의논하여 비상대책안을 마련했습니다.그리고 10월6일 양재동부근에서 자원봉사참여 하기로한 20여명중 12명이 우선 만나서 의견을 모았습니다.
“촉박한 행사일정에 대처하기위해 몇몇사람이 준비하는것 보다 많은사람이 합심하여 준비한다면 더 효율적인 준비를 할수있을것이다” 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합천읍에는 4개의 초등학교가 있었고 21개 마을의 향우들이 졸업하였습니다.
4개 초등학교 출신 중간기수들(50~60대)이 각 기수별 2~3명이상씩 추천/자원하여 비상임시총무단이 구성되었습니다.
행사날 당일 오시는 우리 합천읍 선후배향우들께 국밥이든 김밥이든 점심식사를 대접해야하고 또 막걸리,음료수등 도 준비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 또한 텐트,테이블의자등도 준비해야하고,안내도 해야하고..좀 일찍와서 향우들편의에 봉사하기로 자원들했습니다.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합천군향우들이 30만명이상 이라고 합니다.
적게잡아 합천읍향우들도 2만명이상은 되리라 생각됩니다.
16면향우들에게 부끄럽지 않는 합천읍향우들의 동참을 희망합니다 ~ 욕심부리지않고 의자200개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아니라도 다른사람이 가겠지”,”내가 아니더라도 다른사람들이 머릿숫자 채우겠지” 하는 생각은 제발 하지마십시요.
“내고향 내가 솔선수범하여 사랑하자” 하며 하루시간을 투자 해 주십시요.
우리 합천읍향우들끼리 선후배 정을 나누고,함께 합심하여 행사일정을 함께하고,고향을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저희 비상임시총무들 26명이 불편하시지않게 최선을 다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향 선후배간의 정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비상임시총무들.. 배상
—————————————————————
남정초:최명환 방진성 송재우, 자산초:변영수 이영옥, 장인초:이성도
합천초(53~68회):권해춘 송남용 오석원 이동기 이삼홍 정선영 박매자 이명환 이진규 김정식 김희운 박우석 박재석 이현영 심재득 박상욱 신중구 박재균 정관모 김영대